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대학생, 교수 200명으로 구성된 ‘SBA 글로벌마케터(이하 글로벌마케터) 2기’가 출범하여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6년 제2기 글로벌마케터는 건국대학교, 단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숭실대학교(가나다 순) GTEP 사업단 소속 대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활동기간은 ’16.5월 ~ ’16.11월(7개월)로, 5월부터 본격적으로 서울시 수출중소기업의 마케팅대행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2015년 제1기 191명으로 출발한 글로벌마케터는 수출전담 인력부족, 자금 부족 등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하고, 관련 분야 대학생에게 마케팅 실무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수출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출범하였다.


글로벌마케터는 SBA가 주관하는 해외전시회, 무역사절단 등 사업참여를 통한 해외바이어 상담 및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고, 연중 지속적인 서울시 수출기업의 마케팅대행을 수행하게 된다. SBA는 글로벌마케터 지원 및 수출실적 증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마케터로 선발된 학생은 SBA가 주관하는 해외전시회, 무역사절단 등에 참가하여 해외마케팅 직접 수행이 어려운 소기업들의 제품을 가지고 현지에서 제품 전시 및 바이어 상담을 대행하여 수출성과를 창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