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 분리 걸쇠 채용으로 손쉬운 청소와 유지관리

노드슨.jpg

노드슨(Nordson)(나스닥: NDSN) 산하 세계적인 정밀 액체 분사 시스템 제조업체인 노드슨EFD(Nordson EFD)가 xQR41V 시리즈의 니들 밸브를 선보인다.
이 니들 밸브는 표준 밸브보다 크기가 60% 작고 교환이 가능하며 모듈 형식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맞춤형으로 사용하고 프로세스 제어가 더 쉬우며 젖은 부품을 불과 몇 초안에 교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허 출원중인 ‘신속 분리’(Quick Release, QR) 걸쇠(clasp)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밸브 신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전자, 자동차, 의료기기 및 범용 산업기기를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 제품의 제조 분야를 넓혀 준다.
이 니들 밸브는 길이가 64mm이고 직경이23.7mm(2.50” x 0.93”)로 작아서 운영자들이 몇 개의 xQR41V 니들 밸브를 서로 가까이 탑재하여 한 회당(batch) 작업량을 늘릴 수 있게 한다. 크기가 작아서 자동 조립 프로세스에 적합하기 때문에 비좁은 공간과 복잡한 각도에서 분사하기가 더 용이하다. 또 이것은 젖은 경로를 작게 하여 남아 있는 유체 분량을 줄여서 유체의 낭비를 최소화 한다.
xQR41V는 범용 및 점점 가늘어진 ‘스무스플로’(SmoothFlow™) 팁(뾰족한 끝)을 포함한 노드슨 EFD의 모든 분사 팁과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이 제품은 모듈화가 가능하여 ‘백팩’(BackPack™) 밸브 액추에이터(actuator)나 로우 프로파일 실장 블록 및 90° 휘어지거나 직선으로 된 유체 주입장치와 함께 구성할 수 있어서 운영자들이 여러 가지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한다.
‘백팩’ 액추에이터는 고속 사이클 속도를 60~80Hz 이상 높일 수 있게 한다. 모듈화된 부품은 밸브 신제품에 탑재되어 판매되거나 기존 밸브에 장착하도록 별도로 주문할 수 있다.
클로드 베르쥬롱(Claude Bergeron) 노드슨EFD 제품 라인-밸브 담당 부장은 “xQR41V니들 밸브는 여러 가지를 생각하고 고려해서 디자인한 것”이라며 “이 제품은 노드슨EFD의 분사 밸브 중 가장 뛰어난 정확성과 반복성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유체의 점착성과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다용도 제품으로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