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제이패킹의 가장 큰 경쟁력은 독보적인 패킹 가공 기술력을 꼽을 수 있다 이현근 대표가 회사가 최근 도입한 SML 750e 패킹 가공기를 소개하고 있다
(주)에스제이패킹의 가장 큰 경쟁력은 독보적인 패킹 가공 기술력을 꼽을 수 있다 이현근 대표가 회사가 최근 도입한 SML 750e 패킹 가공기를 소개하고 있다

정밀한 금형 및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품질기준에 만족하는 고품질 산업용 패킹 제품군을 생산 및 가공 유통하고 있는 (주)에스제이패킹이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다.

그동안 품질력과 서비스 강화를 주도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해 온 ㈜에스제이패킹은 오랜기간 다양한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술력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품질경영을 구현하고, 고객은 물론 임직원들의 복지 최우선주의를 실천하고 있는 이 분야 모범기업으로도 손꼽힌다.

㈜에스제이패킹은 그동안 패킹업계 선도기업 도약을 목표로 5만여 가지 이상의 패킹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으며, 각종 건설장비 및 유압시스템 패킹, 산업용 패킹 전반에 폭넓게 사용하는 Polvurenthane, PTFE.RUBBER의 소재를 이용하여 정밀한 금형 및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높은 품질기준에 만족 시키고 있다. 

이 회사가 1994년 창업 이래 꾸준히 시장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다양한 고객들의 품질기준에 적합한 재료 및 조건 선정을 통해 좋은 제품이 만들어지며, 이는 최종적으로 고객의 성공을 견인한다.” 지난 30 년간 ㈜에스제이패킹을 이끌어 가고 있는 이현근 대표가 항상 강조하고 있는 경영신념이자, 품질철학이다.

 

품질과 기술의 표준화 일군 30년 여정

에스제이패킹이 취급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
에스제이패킹이 취급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

㈜에스제이패킹은 창업이래 지금껏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는 일념 하에 각종 건설장비 및 유압시스템 패킹, 산업용 패킹 전반에 폭넓게 사용하는 Polvurenthane, PTFE.RUBBER의 소재를 이용하여 정밀한 금형 및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품질기준에 만족 시키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 및 가공, 유통하고 있다.

회사는 대규모 생산라인이든 소규모이든,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최상의 패킹 솔루션을 연구하고, 설계하고, 제작하는 일에 전력을 쏟아왔다.  

특히 지난 2022년에 구로 지식산업센터인 미래에코타워로 사무실을 이전하여 물류 시스템 개편과 가공 장비 증설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증대를 이룩하며 새로운 신사옥 시대를 맞이할 수 있었다. 

사옥 이전을 통해 더욱 체계화된 물류 및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여기에 더해 오스트리아 Seal Maker社의 △SML 500e 패킹 가공기를 비롯해 아시아 최초로 ø850 사이즈의 패킹까지 가공할 수 있는 △Horizontal 패킹 가공기 등 세계적 수준의 가공기기를 도입하며, 최상의 맞춤형 패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다양한 산업용 패킹, 씰, 오링을 공급하며 업계 선도적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최근 주문 처리, 정확성 및 속도를 높이고 고객이 시장 출시 시간을 더욱 단축하도록 물류 체계화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라인에 대한 투자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최첨단 제조라인 구축은 효율성, 생산성, 정확성, 속도를 높이는 것이 주목적이지만, 이 같은 이점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다 지속 가능한 운영과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 제공을 가능하게 만든다.

 

합리적 품질 관리, 납기 준수 실천

오스트리아 Seal Maker社의 SLM 500e 패킹 가공기 도입해 고객 맞춤 제품으로 공급하면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Seal Maker社의 SLM 500e 패킹 가공기 도입해 고객 맞춤 제품으로 공급하면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에스제이패킹은 창립 후 30여간 시장 트렌드 변화를 발 빠르게 감지하고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용이 용이하고 안정적인 제품을 보급하며 국내 대표 패킹 마스터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고객 신뢰 최우선"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우수한 소재와 제품을 취급해 다양한 국내 고객사들의 환경에 맞춤형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30년이 넘는 노하우와 풍부한 지식을 통해 완벽한 품질검증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여기에 동종업계 최대 수준의 재고상품 보유를 통해 적기에 안정된 공급을 유지하며 오랜 기간 다수의 고객사와 탄탄한 신뢰를 유지하고 있다.

품질안전성 향상을 위한 노력도 상당하다. ㈜에스제이패킹의 모든 제품은 출하 전 ISO, JIS, DIN 품질 표준 규격에 철저하게 관리 되고 있으며, 공정별 수시 검사를 자체 운영 관리하고 있다.

㈜에스제이패킹은 가장 다양한 최신 제품과 핵심부품 및 소재를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출하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회사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맞춤형 기술 설계 지원, 서비스 온라인 지원 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초고도화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 최상의 패킹 토털 솔루션 제공을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업용 패킹 선도 기업으로 명성을 쌓으며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에스제이패킹. 회사의 거시적인 사업목표는 분명하다.

글로벌 명품 산업용 패킹 전문 브랜드로 도약이 그것이다. 지난 30여 년 간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면서, 독창적이고 선도적 혁신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면서 새로운 30년 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 지속 전개

이현근 대표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관할 구로구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현근 대표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관할 구로구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한편 ㈜에스제이패킹 이현근 대표는 매년 서울 구로구 일대 소외계층에게 쌀과 라면 등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매년 회사 창립 기념식을 가지면서 축하금이나 화환, 화분 대신 쌀을 받아 불우이웃돕기로 기부해오고 있다. 

이렇게 모인 쌀은 구로구 내 취약계층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도 구로구청 사회복지과에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쌀, 라면, 각종 식료품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기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에스제이패킹 이현근 대표는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의 공동 상생을 목표로 작은 정성이나마 이웃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지역 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쌀과 라면 외에 성금도 기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의 실천 모범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에스제이패킹이 지원한 쌀과 라면은 구로구 관내 주민센터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은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되어 그들의 기초적인 생활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와함께 ㈜에스제이패킹은 직원들의 복지증진을 통한 보람된 일터 만들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2022년에 구로 미래에코타워로 이전 이후 꾸준한 사옥확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9층 본사와, 물류창고, 직원 피니트니스 센터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에게 업무 효율성 증대효과는 물론 여가시간을 통한 개인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하 2층 3개 동에 제조, 테스트 라인을 체계화 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패킹 가공 절대적 기술우위

㈜에스제이패킹의 가장 큰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의 패킹 가공 장비 확보에서 비롯됐다. △SML 500e 패킹 가공기를 비롯해 아시아 최초 △Horizontal 패킹 가공기 확보를 통해 수많은 고객과 다양한 현장환경에 최상의 맞춤형 패킹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 ㈜에스제이패킹만의 절대적인 기술우위라고 할 수 있다. 

㈜에스제이패킹 이현근 대표는 “산업용 패킹은 광범위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패킹가공기술 확보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더욱 다양한 시장에서 매출신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면서 “독보적인 패킹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에스제이패킹 제품구매 시 고민과 부담이 많은 고객사들에게 가장 효과적이면서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수많은 경험과 풍부한 기술노하우를 기초로 쌓아올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프로세스 제공하면서 고객의 성공과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한 신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지속적인 R&D 투자는 품질향상은 물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업전략”이라며 “(주)에스제이패킹은 최고수준의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성공에 있어서 크나큰 기여를 하고 있다. 그동안 산업용 패킹 분야서 입지전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만큼 창립 30주년이 되는 올해도 시장 확대 전략에 있어서도 확고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