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순환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자원순환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가 소개되는 행사인 '제17회 폐기물•자원순환산업전(RETECH2024)'이 오는 8월 28~3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RETECH2024는 폐기물 처리부터 재활용, 순환경제, 에너지 생산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자원순환산업의 혁신과 미래를 모색한다. 이 행사에서는 최신 기술과 장비를 활용하여 폐기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재활용하는 기술부터 시작하여,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과 플랫폼 서비스, 광물 및 금속 재자원화 기술, 음식 폐기물과 바이오매스 에너지 생산 기술, 도시 청소 및 미세먼지 제어 기술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RETECH2024는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함께 개최되며, 해외 자원순환에 관한 정보도 공유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 및 이해 관계자들은 자원순환 산업의 발전과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경영계의 메가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ESG 경영과 자원순환 산업 간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강조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ESG 경영과 자원순환 산업 간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강조하는 것은 현대 경영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로, 이번 전시회 세미나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

주최측 관계자는 "RETECH2024는 산업의 혁신과 미래를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접하고, 자원순환산업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 자세한 참가 안내 및 문의사항은 전시사무국(㈜광륭, 전화: 02-599-1582, 이메일: info@re-tech.org)로 문의할 수 있다. RETECH2024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들이 집결되는 곳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