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7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에서 개최된 글로벌 복합소재 분야 전시회JEC World 2024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전시회는 열정적인 비즈니스 활동과 전문 지식 공유를 통해 복합 소재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강조했다.

이번 JEC World 2024는 역사상 최대 규모로, 100여 개국에서 온 43,500명의 전문 방문객과 1,3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참가했다. 세미나, 워크숍, 라이브 시연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산업 전문가들은 최신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특히, JEC World는 산업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며 지속 가능한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가가 많았다.  유럽 연합 정책 담당자부터 항공우주 산업 리더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탄소 중립 및 순환 경제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Country on Stage 행사에서는 이탈리아, 벨기에, 프랑스의 컴포짓 산업 생태계를 소개하고, 각국의 외교부 장관 및 정부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한 혁신과 산업이 만나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발휘했다. 600개 이상의 혁신 제품이 발표되었고, 11개 분야에서 혁신상이 수여되었다.

한편 JEC World 2025는 내년 3월 4~ 6일까지 파리 노르빌팽트에서 개최되며, 주최측에 따르면 이미 전체 전시 면적의 54%가 예약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