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서울대학교, 바이오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정식.
삼성바이오-서울대학교, 바이오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정식.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서울대학교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바이오 R&D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최근 서울대학교와 바이오 R&D 분야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허원기 서울대학교 학부장,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센터장, 노성원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등 학교 및 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생명과학부 4학년 재학생 중 우수 장학생을 선발하여 바이오 R&D 분야 석사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장학생에게는 전 학기 등록금 및 학비 보조금이 지원되며, 졸업과 동시에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이 협약으로 새로운 '바이오 인력 양성 트랙'이 서울대 생명과학부에 신설되며, 생명과학부 4학년 재학생 중 우수한 장학생들을 선발하여 석사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래 바이오 분야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대학과 기업 간의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장학생들은 등록금 및 학비 보조금을 받게 되며, 그들에게는 석사 졸업 후 해당 기업에서의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